인생/나의 헌혈일지

[19번째 헌혈일지] 4월의 헌혈의 날에 맞춰 진행한 헌혈

일삼일(131) 2023. 4. 15. 17: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삼일입니다. 4월에 들어서 진행한 헌혈이야기를 간단하게 하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작성하는 포스팅이어서 왠지 모르게 새롭기도 하고 그렇답니다... 여하튼 각설하고! 바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지도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헌혈의집부천센터 : 네이버

블로그리뷰 118

m.place.naver.com

반응형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헌혈의 집 부천센터에서 헌혈을 진행했습니다. 언제나 한결같아서 조금 질릴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여기가 제일 편한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른 헌혈의 집에서도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운영시간과 연락처는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평일 토요일, 일요일
운영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준비시간 오전 9시부터 오전 9시 20분까지 오전 10시부터 오전 10시 20분까지
휴관일 변동 (대한적십자사 공지 참고)
접수 마감 시간 : 전혈은 30분 전, 혈장은 1시간 전, 혈소판은 1시간 30분 전에 마감
연락처 : 032-651-1618
728x90

헌혈의집 부천센터 채혈실과 헌혈과정

 당시 방문했을 때에는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직원분들이 분주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정수기도 고치러 오고, 짐도 나르고... 저는 제 순서가 오기까지 헌혈과정을 잠시 읽어보았습니다. 헌혈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혈소판+혈장 헌혈

 이번 방문에도 역시 저번 방문과 마찬가지로 다종헌혈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 혈소판+혈장 헌혈을 했던 기기를 다시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왠지 모르게 반가운(?) 느낌입니다. 이번 방문에는 총 46분 정도의 채혈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4월의 헌혈 기념품

 이번 달에 들면서 헌혈 기념품들이 바뀌었습니다. 다만, 크게 바뀌지는 않고 일부 조정된 듯합니다. 저번 달에 받아본 치아세정기도 아직 있고, 이외에는 여행용 세트나 핸드크림들도 저번달과 동일했습니다. 매 달 기념품을 많이 바꾸기는 힘들겠지만, 그래도 새로운 상품이 없다는 점은 주기적으로 헌혈을 하는 저로서는 신선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한산한 헌혈의집

 헌혈하는 동안 주변을 둘러보는데, 오늘따라 사람이 꽤나 없었습니다. 평일 낮 시간임을 감안해도 생각보다 사람이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헌혈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좋겠다는 생각이지만, 어디까지나 개인의 선택이니 강요할 수 없는 노릇입니다.

헌혈 후 유의사항

 헌혈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꽤나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는 '헌혈 후 유의사항'도 슬쩍 봤습니다. 헌혈을 처음 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은 읽어봐야 하는 정보들입니다. 참고하셔서 건강한 헌혈 할 수 있기를!

헌혈 후 받은 기념품

 그렇게 헌혈을 마치고, 자밋 쉬면서 사진을 찍어뒀습니다. 이번에는 무난한 기념품으로 받았고, 이번달이 되며 유제품 쿠폰도 또 받았습니다. 저번에 받았던 쿠폰으로도 유제품을 잘 먹었었는데, 아마 이번에도 잘 먹어버릴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열아홉 번째 헌혈이야기를 마무리해 보겠습니다. 처음 헌혈의 날에 맞춰 진행했던 헌혈이었는데, 특별한 감흥이 있다기보다는, 한 번쯤 해보고 싶었던 '헌혈의 날 헌혈'이라는 목표를 달성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러면 저는 대망의 스무 번째 헌혈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